약국 쇼핑 - 남대문시장, 종로5가 온누리상품권 비맥스 아렉스 센시아 가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HELL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6-01 13:53

본문

자고로 하나약국 구슬은 꿰어야 보배고 정보는 기억해야 보배인 법.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내 머리를 위해 적는 정보 글! 오늘의 주제는 약국 쇼핑입니다. 남대문시장, 종로5가를 돌며 약을 좀 샀는데 가격과 느낀 점 등을 적습니다.


1. 왕솔약국


아마 남대문시장 약국 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 추정되는 왕솔약국. 때를 잘못 만나면 길게 늘어선 장사진 꽁무니에 서서 기다려야 할 때도 있다. 그런데 남대문시장 약국 중 여기만 특출나게 싼 건 아니기에 시간이 없거나 귀찮으면 다른 약국으로 가도 된다. 가격은 하나약국 큰 차이가 없더라.

다만 온누리상품권이 있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온누리 상품권은 10%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불어 남대문시장 약국 중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곳은 몇 군데 되지 않은데 여기 왕솔약국이 그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뭐, 온누리상품권 외에도 각종 지역상품권 사용 또한 가능하긴 한데 할인율이 낮고 구입이 쉽지 않다. 그냥 시장에서 뭐 살 땐 온누리상품권이 최고다 최고.




내가 오늘 구입한 약 가격은 다음과 같았다.

센시락 : 24,000원 (120정)비맥스 에버 프리미엄 : 45,000원 (120정)아렉스 대형 : 하나약국 10,000원아렉스 소형 : 6,000원백초 플러스 : 4,500원클린비 : 7,000원


센시락은 센시아의 카피약. 두 약 성분은 완전히 같기에 효능 역시 같은데 값은 센시아가 훨씬 비싸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지만 물어봤더니 거의 2배 가깝게 비싸다. 그러므로 굳이, 반드시! 센시아를 먹어야 할 게 아니라면 센시락을 먹는 게 돈을 아끼는 방법이다.

비맥스 에버 프리미엄은 남대문시장 어느 약국이든 가격이 비슷하더라. 글을 쓰는 현재 기준으로도 그렇고 예전에도 그랬다. 온누리상품권 사용할 거 아니라면 그냥 아무데서나 사도 되겠다.

아렉스의 하나약국 경우 동네 약국보다 확실히 저렴하더라. 덕용으로 많이 들어 있기에 한 번 사면 오래 쓴다. 크기가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쉬우니 가끔 올 일 있으면 미리 사두는 것도 좋겠다.

백초 플러스는... 원래 엄마손 사려고 했는데 품절이라 해서 샀다. 두 약은 장단점이 있다.

백초 - 5ml 스틱 포장 10개, 여행갈 때 좋음 / 스틱 형식이라 너무 어린애는 먹이기 힘듦 / 용량이 엄마손 절반
엄마손 - 100ml 포장 / 집에 상비약으로 두고 쓰기 하나약국 좋음 / 백초보다 용량이 2배

두 약의 값은 비슷한데 용량은 엄마손이 2배다. 집에 두고 쓸 거면 무조건 엄마손을 택하자. 이번엔 잘 몰라서 백초 샀는데 다음부터는 여행 갈 거 아니면 무조건 엄마손이다.

클린비는 비염약 중 쓸만한 거 달라고 해서 한 번 사봤는데 사용은 아직... 가격은 마음에 든다. 동네에서 저런 거 사면 만 원 넘으니깐.


2. 평화약국


시장 안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평화약국. 여기도 왕솔약국과 마찬가지로 가격 저렴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데 가끔 현금으로만 싸게 하나약국 파는 약이 있다. 대표적으로 글루콤.

이것저것 가격을 문의했는데 왕솔약국과 같거나 큰 차이가 없더라. 다만 센시락이 1,000원 쌌다. 다음엔 센시락 살 때 여기로 와야지.


3. 종로5가 우정약국


볼일이 있어 종로5가에 갔다가 들른 우정약국.

비맥스 에버 프리미엄 : 45,000원아렉스 대형 : 10,000원아렉스 소형 : 6,000원


약 사면서 약사님 귀찮게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남대문시장 약국이랑 가격은 대동소이하더라.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종로5가는 대한민국 약국의 메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약국이 많다. 역사와 전통의 보령약국과 광고 빵빵하게 하는 하나약국 온유약국도 이곳에 존재. 그런데 약 쇼핑 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광장시장 옆에 있는 약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령약국 온유약국은 광장시장 길 건너에 있어 사용이 불가. 그쪽 라인에선 지역상품권 사용만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 쓸 거면 광장시장 옆에 있는 약국을 이용하자. 문 앞에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이라고 크게 쓰여있는 약국을 들어가면 된다. 잘 모르겠으면 우정약국 ㄱㄱ


4. 주안점 정리하며 마무리

남대문시장 왕솔약국, 평화약국 약 값은 비슷하다
종로5가 우정약국도 남대문시장 약국과 값이 비슷하다
온누리상품권 써서 구입하면 하나약국 10% 추가 할인이 된다
온누리상품권은 남대문시장은 왕솔약국, 평화약국에서 사용 가능, 종로5가는 광장시장 옆에 붙어 있는 약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령약국, 온유약국에선 사용 불가)
센시락은 센시아랑 성분이 같은데 값은 거의 절반이다
어린이 장염 약 중 백초보단 엄마손이 가성비 2배 정도 좋다

여담으로 남대문시장 평화약국 윗 골목에서 2000원 국수 파는데 간단히 요기할 겸 재미 겸 먹을 만하다.
종로5가 광장시장 먹거리 골목 끝에 토스트 파는데 싸고 맛있다. 김해약국과 열린약국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인다. 값이 2000원인가 2500원인가 하나약국 그런데 아무튼 싸고 맛있다.

오늘 이야기는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